김대호교수님 감사합니다.
저는 전기하고는 아무관련이 없는 정년이 얼마남지 않은 58년 개띠 공공기관의 간부로서 미래를 위해 뭘해야 하나 고심하고 있는데 혹자들이 정년후 미래보장은 전기가 최고라 하길래 전기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막상 시작은 했는데 주위에 사람도 없고 방법도 몰랐습니다. 모 인터넷동영상 강의로 필기준비 3수만에 합격하여 거의 1년이상 걸렸습니다. 그런데 실기준비를 위한 기초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인터넷동영상을 이리저리 떠돌이 생활하다가 실기 1회차는 그냥 보았고 2회차부터는 우연히 김대호교수님 강의를 알게된 후 실기특강반과 실기모의고사반을 수강했습니다. 비 전공자로서 실기가 전혀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1번 듣고 2번 듣고 3번 듣고 또한 다른사람의 Q&A을 통하고 그림을 통해 서서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이런 인고를 결실이 실기 4수만에 합격되었습니다.
공부방법중 하나가 첫째 그림 둘째 도표 셋째 형광팬을 통해 시각에 자극을 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뭐니뭐니해도 이해없는 암기는 사상누각입니다만 그래도 일단 암기후 계속해서 그 문제를 몇 번 풀다보면 자연스럽게 앞뒤 연결로 인해 이해가 되더라구요.
교수님 강의와 과년도 기출문제를 기본으로 오답노트를 만들어 오답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이해하였습니다.
그리고 교수님께 고마운 것은 시험전달 2015년도 전기기사 및 산업기사 과년도 문제풀이 였습니다. 세상에 산업기사 문제가 1~2문제가 기사문제 그대로 출제된 것 아니겠습니까. 교수님 아니 였으면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수험생여러분 기사보시는 분도 산업기사 최근 기출문제를 꼭 풀어보고 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앞으로 소방설비기사(전기 및 기계)에 도전해 볼려고 합니다.
수험생여러분 21세기는 엔지니어시대입니다.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만의 기술을 가지는 것도 그 많큼 중요합니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60세 퇴직후에도 반듯이 일(Job)이 있어야 합니다. 미래는 준비된 자의 것입니다. 목표를 정해서 꾸준히 준비하면 반듯이 미래의 문은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김대호교수님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또로부터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노력한 결과는 반드시 있습니다.
지금처럼 소방도 공부하시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소방은 전기보다 더 쉽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