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력이 3.7kw(5HP) 정도까지의 소형전동기는 명판에 기재된 전압을 처음부터 가해서 기동을 시켜도 무방하다. 이것을 전전압 기동(FULL VOLTAGE STARTING) 또는 직입 기동이라 한다. 그러나 특수 농형전동기에서 디프슬롯 농형이나 2중 농형은 기동 시에 저항이 큰 외측의 도체에 전류가 집중하여 흘러서 기동 전류를 제한하고 기동 토오크를 증대시키게 되어 있으므로 전원이 허용하는 한 직접 기동이 가능하다.
나. 스타 델타 기동(STAR-DELTA STARTING)
출력이 5.5kW이상의 농형전동기에 사용되는 방법으로 일종의 감압 기동기인 것이다. 기동할 때에는 고정자 권선을 성형 결선으로 하고 각 상에 전원 전압이 1/√3배의 전압을 가해서 기동전류를 제한하고 속도가 상승하여 정상 운전이 되면 스위치로 3각 접속으로 전환해서 각 상에 전원 전압을 그대로 가해지게 되어 있다. 이 방법에 따르면 기동 전류 및 기동 토오크는 직접 기동의 약1/3에 해당한다.
다.기동 보상기법(STARTING COMPENSATOR METHOD)
전원측에 3상 단권변압기를 설치하고 감압한 후 기동하는 방법이다. 22kW 이상인 농형 유도 전동기의 기동에 사용한다. 기동 시에는 감압 탭(TAP)을사용해서 전압을 내려서 기동하고 가속 후에 전전압을 가하는 것이지만 탭 전압은 일반적으로 50%, 65%, 80%를 표준으로 삼고 있다.
라. 리액터 기동법(REACTOR STARTING METHOD)
펌프나 송풍기와 같이 기동 토크가 작은 부하인 경우,전원의 1차측에 철심이 들어있는 리액터를 직렬로 접속하여 기동 전류를 제한하면서 기동하는 방법이다. 이 기동기의 전압은 50%, 65%, 80%로 적당히 가감할 수 있게 되어있어 주로 22kW 이상인 농형 전동기에 사용되고 자동 운전과 원격 조작에 적합하다.